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많이 불편하다는 데 왜 그런가
출처: 인슈넷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가입자 편에서 일 해주는 전문가(보험대리점)가 없기때문에 여러가지 면에서 불편할 뿐만 아니라 손해를보기 쉽습니다.
- 계약관리서비스 미흡... 분할 보험료 납입이나 계약내용 변경 등을 가입자편에서 관리해 주지 않기 때문에 자칫 사고보상에 지장이 생길 뿐만아니라, 금전상의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예시; 분납실효, 운전자범위 변경 후 연령 변경 안함, 운전자 한계연령 도래시 보험료 환급 등)
- 유리한사고상담 불가...보험사의 보상담당자는 보상금을 적게 주려고 노력하므로 적절한상담자가 될 수 없습니다.
- 만기보험료비교견적 불가... 자기 회사의 보험료 밖에는 계산하지 못하므로 비교견적으로 유리한 보험사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보험이 만기되면번거롭지만 인슈넷과 같은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해야 됩니다.
- 계약의분할 관리... 차종, 차량용도, 운행지역, 가입자의 직업, 보험가입경력,사고경력 등을 엄격히 심사하므로 한 가족 또는 한 회사 소유의자동차이면서도 한 온라인 보험사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자연히보험관리자가 여럿이 되고 맙니다.
- 통합설계불가... 자동차보험만을 주력하므로 운전자보험, 상해보험,생명보험, 화재보험 등을 통합설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고보상에서도통합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이나 다른보험을 가입할 때도 보장항목을 중복 가입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인슈넷은23개 보험사의 독립대리점이기 때문에 가격 비교를 통하여 낮은 보험료로 가입시켜 드리면서도 다이렉트 보험보다 월등히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