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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점점 비싸지나
출처: 인슈넷

다이렉트 보험사는그 동안 쓴광고비, 전화판매원 급여 및 시스템 투자비를 보험료에 반영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다이렉트 보험사는처음설립할 당시 직접판매를 한다는 명목으로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사업비를 15%를 덜 쓰겠다면서 보험료를 낮추어 허가를 받았지만,이제는 자기 회사의 사업비를 보험료에 반영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 다이렉트 보험사는 말로만 대리점을 없앴을 뿐이지 비용은 대리점과 다를 바 없는 전화판매원을 시켜서 영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게다가 막대한 비용을 들여 전화판매 시스템을 구축하고있습니다. 즉 다이렉트보험사는 광고에서 주장하는 내용과는 다르게 실질적으로는대리점이 없어서 절감되는 비용이 별로 없는 것입니다.
  • 다이렉트보험사가 다이렉트로 판매한다라고 말하는 것도 허상일 뿐입니다. 다이렉트보험의 가입자는전화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지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 가입하는 경우가극히적기 때문입니다.
  • 다이렉트보험사는게다가막대한 광고비를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정이 이렇기 때문에 다이렉트 보험사의 보험료는 시간이갈수록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반보험사가판매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마찬가지 형편입니다. 보험료가자유화 된 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지금 각 보험사가 무리수를두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