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 경력으로 자동차보험료 절감하기
출처: 인슈넷
자동차보험료는 피보험자(차소유자)의 보험가입 경력 기간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보험가입 경력에 따른 보험료 차이는 처음 가입자의 경우 3년간 지속됩니다. 그런데 보험가입 경력이란 꼭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 외국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경력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경력요율을 활용하여 자동차 보험료를 절감하는 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고도 보험가입 경력으로 인정받는 6가지
-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근무한 기간 (병무청 병적증명서로 입증)
- 관공서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한 기간 (관공서 근무경력증명서로 입증)
- 법인체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한 기간 (법인체 근무경력증명서로 입증)
- 택시나 버스의 운전기사로 근무한 기간 (운수업체 근무경력증명서로 입증)
- 오토바이를 책임보험이나 종합보험에 가입한 기간 (보험사 보험료영수증으로 입증)
- 외국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기간 (외국의 보험가입증명서나 보험증권으로 입증)
보험가입 경력을 만들어 장래의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한 4가지 Tip
- 군대, 관공서, 법인체 등에서 운전하는 사람은 꼭 보직을 운전직으로 변경하십시오.
- 가족이 함께 쓸 차를 처음 구입한다면 가족 중에서 보험가입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의 명의로 차를 등록하십시오.
- 외국에 장기간 나갈 때는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받으십시오. 외국에서도 국내의 자동차보험 가입경력을 인정해 주므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외국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했다면 귀국할 때 운전자명이 기재된 보험가입 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받아서 귀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