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납입기간을 단축시키고 싶은데

보험계약의 내용은 계약이 유효한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계약내용변경(보종, 보험기간, 납입기간, 납입주기, 특약감액 또는 해약)은 책임준비금이나 보험료의 변경 등으로 환급금 또는 부족금이 발생할 수도 있음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계약내용변경의 가능 여부가 각각 다르므로 사전에 저희 회사 우리아비바콜센터(1588-47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실 것은 보험기간(납입기간)의 연장 또는 특약의 증액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이 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계약내용변경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자 본인이 직접 계약내용 변경을 신청하실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과 예금통장 사본(해약환급금이 지급될 경우에 송금처리를 위함입니다.)를 지참하시어 저희 회사 가까운 영업점에 직접 내방하시어 회사 양식의 「보험계약내용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직접 내방하시기가 곤란한 고객님께서는 저희 회사 우리아비바콜센터(1588-4770)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해 드립니다.

② 계약자 본인을 대신하여, 대리인이 계약내용 변경 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계약자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 대리인의 신분증, 계약자 통장사본 등을 준비하고 저희 회사 가까운 영업점에 직접 내방하시어 회사 양식의 「보험계약내용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