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생식기에 좋은 습관
출처: 인슈넷
- 금연한다.
흡연은 정상 정자의 기준을 전체적으로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온다. 특히 담배는 DNA를 파괴하고 비정상적인 정자, 즉 머리가 두 개이거나 꼬리가 없는 정자의 수를 증가시킨다. - 적절한 체중을 유지한다.
비만인 남자는 테스토스테론을 에스트로겐으로 변화시키는데, 미국의 가임건강협회의 립슐츠박사는 "이것은 정자들의 건강에 전혀 도움을 주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또한 비만은 정자의 건강 뿐 아니라 페니스를 몸 속으로 파묻히게 하고 호흡도 가쁘게 해 성생활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복부 비만은 발기력을 현저하게 떨어뜨린다. 거식증과 폭식증 같은 섭식 장애는 불임에 빨간등이 켜진 상태이다. - 음주량을 줄인다.
과도한 음주는 정자의 질과 양을 감소시킨다. 그러나 어느 정도의 양이 과도한 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음주가 정자를 여성에게로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발기 기능에 장애를 일으키는 것만은 확실하다. - 고환에 열이 가해지는 것을 피하라
정자는 차가운 곳을 좋아한다. 고온에서 죽기 쉽다. 정자를 만드는 고환이 몸 밖으로 나와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거나, 과도한 사우나, 꽉 끼는 바지나 내의를 착용하는 것은 당신의 정자를 죽이는 행동이다. -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한다.
불임의 5∼10%는 여성이나 남성쪽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이다.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정자들의 운동력을 향상시킨다. - 운동을 열심히 한다.
운동은 신체적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생식력을 증대시킬 수 있다. 특히 근력 운동은 성호르몬의 증대를 유발하므로 남녀 공히 가장 좋은 방법이다. 웨이트트레이닝을 스트레칭과 더불어 열심히 하고, 유산소운동으로 마무리한다. . - 정액을 삼키는 것을 피한다.
정액을 삼키면 신체의 면역 체계가 반응, 정자에 대한 항체를 생성할 가능성이 있다. 그렇게 만들어진 항체는 남성의 신체, 혹은 여성의 신체에서 정자를 공격하여 죽여 버릴 수 있다. 아직 명확히 증명되진 않았으나 가능성이 높아 활발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부분이다. - 성병에 걸리지 않도록 한다.
콘돔을 사용한다거나 성적 파트너의 수를 줄임으로써 클라미디아나 임질 같은 성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 화학약품과 살충제에 장기간 노출되는 것을 피한다.
많은 화학 약품들이 정자의 생산을 감소시키고 이상 정자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살충제, 강력접착제, 오븐 세척제 등이 주의해야 할 화학 약품이다. - 해산물, 야채, 과일, 견과류를 섭취한다.
야채와 과일을 비롯해 호두, 개암, 밤 등의 가염되지 않고 굽지 않은 견과류는 모두 황 산화제를 가지고 있어 환경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굴, 조개, 해삼, 멍게, 미역, 다시마, 김 등은 정자를 매우 힘있고, 건강하게 만들며 숫자도 엄청나게 증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