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불임의 식이요법
출처: 인슈넷
  1. 알칼리 식품을 먹는다.
    고기나 유제품류의 산성 식품은 자궁을 산성화시키며, 이는 정자의 수송을 방해한다.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으면 건강한 혈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어 착상을 준비하고 유산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산성인 백미밥보다 미네랄 성분과 섬유소가 풍부한 잡곡밥을 먹는다. 특히 현미 잡곡밥이 좋다.
  2. 필수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한다.
    필수지방산(리놀산, 리놀렌산, 아라키돈산)은 살아있는 세포에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배란에 관련이 깊다. 그런데 필수지방산을 빛이나 열에 오래 노출시키면 오히려 독성이 있는 트랜스지방산으로 바뀔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생선, 생선기름, 호박씨, 콩, 호두, 녹황색 채소 등)
  3. 유기농 음식을 섭취한다.
    가공식품은 정기를 손상시킬 수 있다. 가급적이면 가공하지 않은 자연식을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생식(生食)을 하면 오히려 차가운 기운에 노출되어 좋지 않으니 불에 조리를 해야 한다.
  4.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를 많이 먹는다.
    십자화과의 채소들은 에스트로겐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배추, 브로콜리, 싹양배추, 콜리플라워 등
  5. 차가운 음식을 피한다.
    차가운 음식은 복부에 한기를 누적시킴으로써 자궁을 약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성질이 차가운 음식도 피해야 한다.(빙과류, 냉면, 맥주, 수박, 참외, 돼지고기, 오징어, 밀가루, 생선회 등)
  6. 기름진 음식과 설탕을 지나치게 먹지 않는다.
    기름진 음식과 설탕은 칼로리가 높아 불임의 원인이 자주 되는 비만을 유발시킬 수 있다.